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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교육자격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운영하는 ‘http://www.keqda.or.kr/’(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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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④ 게시물 :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변경)
  1. ‘개발원’은 약관,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개발원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단,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개발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발원’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4.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회원은 ‘교육원’이 지정한 등록 절차를 통해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개발원’에서 지정한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개발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개발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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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개발원’의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 조 (개발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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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발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개발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개발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개발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개발원은 지체 없이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1. ‘개발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본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행위
    • ②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개발원’의 허락 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통하여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 (단, 공익의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교육원’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 ③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 ⑤ 해킹, 이용자번호(ID) 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교육원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
    • ⑥ ‘개발원’의 ‘사이트’ 운영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방해하는 행위
    • ⑦ ‘개발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⑧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 ⑨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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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이용자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하며, 이의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숩나다.
  5. ‘개발원’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정보의 제공)

‘개발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의사를 개발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해나 문제의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2. ‘개발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허위 사실의 유포
    •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④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개발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⑥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⑦ 허가되지 않은 광고, 판촉을 게시하는 경우
    • ⑧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있정되는 내용인 경우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으며, ‘개발원’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개발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교육원’이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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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개발원’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 (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하며, 게시물에 대한 ‘개발원’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개발원’이 요청하는 방식에 따른다. 이 경우 교육원은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4.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단,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개발원’은 합병, 영업양도, ‘개발원’이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개발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개발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개발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개발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새로운 ‘서비스’로 시슷템을 정비, 교체하는 경우
    • ④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개발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개발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개발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③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④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 ⑥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⑦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개발원’은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개발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4 조 (손해 배상)
  1. 개발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 ①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개발원’이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② ‘개발원’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개발원’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개발원’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개발원’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면책)
  1. ‘개발원’은 회원이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2. ‘개발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개발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개발원’은 제3자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사이트에 입점, 연결되어 있는 제3자의 웹사이트('링크 사이트')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개발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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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대응팀의 구성 및 비상연락
    • ① 시스템개발팀장은 대응팀장으로서 대응절차의 전반을 총괄합니다.
    • ② 시스템개발팀원 전원은 대응팀원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신고, 원인파악,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서비스 재개 조치를 담당합니다.
    • ③ 각 사업부의 부장과 운영팀장은 대응팀원으로서 역할을 분담하여 피해 접수 및 상담, 유출 고지 및 통보, 서비스 재개 조치에 관한 고지 및 통보를 담당합니다.
    • ④ 그 외의 직원들은 비상대기하며 필요시에는 대응팀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2. 신고
    방송통신위원회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에 대해 즉시 신고하며, 1만 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항과 제2항의 조치결과를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3. 유출 고지 및 통보
    • ①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지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단, 유출된 개인정보의 확산 및 추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조치를 한 후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② 위탁 업체 등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업체와 접속경로의 차단, 취약점 점검·보완, 유출된 개인정보의 삭제 등 조치에 협조가 필요하거나 관련 업무가 공유되어야하는 경우 지체 없이 알립니다.
  4. 원인파악
    자체적으로 원인을 파악 및 분석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운 경우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원인을 파악합니다.
  5.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 조치
    • ① 개인정보 유ㆍ노출 및 침해사고 발생 시 자체적으로 복구를 수행하고, 자체적인 복구가 어려울 경우 행정안전부나 한국정보화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 ② 피해 복구 범위의 결정, 복구 우선순위 결정, 피해복구, 사후관리로 피해의 복구 및 재발방지에 대한 조치를 합니다.
  6. 서비스 재개
    피해의 복구 및 재발 방지 조치가 완료되어 안정성이 보장된 것을 확인한 즉시 서비스를 재개하고 지체없이 정보주체에게 고지 및 통보하며, 고지사항은 7일 이상 게시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개발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이름 김태순
    직책 대표
    전화번호 070-5014-2090
    팩스 02-422-0224
  2. 정보주체는 '개발원'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 및 만 14세 미만의 아동ㆍ청소년의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개발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름 김태순
    직책 대표
    전화번호 070-5014-2090
    팩스 02-422-0224
제 13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개발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발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①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③ 전화 : (국번 없이) 118
    • ④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①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②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③ 전화 : (국번 없이) 118
    • ④ 주소 : (138-950)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 14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1. 1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